좋은 사람을 마음에 담아 둔 이는 행복하다

좋은 사람을 마음에 담아 둔 이는
행복하다.

만남이 주는 기쁨도 기쁨이겠지만
멀리서 서로를 생각하고
추억을 공유하며
서로의 기억 속에서 살아 있으니
그 자체로 힘이 되고 기쁨이 된다.

그는 그대로
나는 나대로
서로를 응원하고,
가끔은 목소리 듣고 싶다고
연락할 수 있는 그 자체가 행복이다.

우연히 만나더라도
늘 만나며 지내는 사이처럼
주위의 공기를 따뜻하게 만드는 관계.

우리, 가슴에
좋은 사람 하나는
담아 두고 살아가자.

인생이라는 넓은 정원 속에
예쁜 꽃들이 필 수 있도록.


 

너무 멋지네요 ㅎㅎㅎㅎ

연애 해보셨죠 ?

그냥 그사람 존재 차체로 하루하루 행복하고 감사하게 되죠ㅋㅋ

인생의 활력소!! 비타민♡

어느날 문득 나타납니다ㅎㅎㅎㅎ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보다는
좋은 친구가 더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만나기 전부터 벌써 가슴이 뛰고
바라보는 것에 만족해야 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곁에 있다는 사실만으로 편안하게 느껴지는
그런 사람이 더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길을 걸을 때,
옷깃 스칠 것이 염려되어 일정한 간격을 두고 걸어야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어깨에 손 하나 아무렇지 않게 걸치고 걸을 수 있는 사람이
더 간절해질 때가 있습니다.

너무 커서, 너무 소중하게 느껴져서
자신을 한없이 작고 초라하게 만드는 그런 사람보다는...

자신과 비록 어울리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미소를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이
더 절실해질 때가 있습니다.

말 할 수 없는 사랑 때문에 가슴이 답답해지고,
하고픈 말이 너무 많아도 상처받으며 아파 할까봐
차라리 혼자 삼키고 말없이 웃음만을 건네주어야 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허물없이 농담을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이 더 절실해질 때가 있습니다

괴로울 때 찻잔을 앞에 놓고 마주할 수 있는사람..
밤새껏 투정을 해도 다음날 웃으며
편하게 다시 만날 수 있는 사람..
이런 사람이 더 의미 있을 수 있습니다.

어쩌면 나이가 들수록
비위 맞추며 사는 게 버거워
내 속내를 맘 편히 털어놓고 받아 주는
친구 하나 있었으면 하는 바램 탓이겠지요


" 여러분 애인은 헤어지면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는거 같아요~

먼훗날 노인이 되서 예전엔 그랬었지 라며

추억 얘기하면서 막걸리나 한잔 할수 있는

편안한 친구 있나요 ??

연락 안한다고 끊어질 관계가 아닌 아무리 오랫만에 봐도

얼굴만 봐도 웃을수 있는 진정한 친구 하나 두는건

인생에 커다란 축복인거 같습니다~~"

 

 

90세 어르신의 인생 조언

게으른 사람에게 돈이 따르지 않고,
변명하는 사람에겐 발전이 따르지 않고,

거짓말하는 사람에겐 희망이 따르지 않고,
간사한 사람에겐 친구가 따르지 않는다.

자기만 생각하는 사람에겐 사랑이 따르지 않고,
비교하는 사람에겐 만족이 따르지 않는다.

먹을 것이 없어 굶는 사람도 딱하지만,먹을 것을
앞에 두고도 이가 없어 못 먹는 사람은 더 딱하다.

짝 없이 혼자 사는 사람도 딱하지만,
짝을 두고도 정 없이 사는 사람은 더 딱하다.

땅은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채송화씨를 뿌리면 채송화를 피우고,
나팔꽃 씨를 뿌리면 나팔꽃을 피운다.

정성은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나쁜 일에 정성을 들이면 나쁜 결과가 나타나고,
좋은 일에 정성을 들이면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

잘 자라지 않은 나무는 뿌리가 약하기 때문이고,
잘 날지 못하는 새는 날개가 약하기 때문이다.

행동이 거친 사람은 마음이 비뚤어졌기 때문이고,
불평이 많은 사람은 마음이 좁기 때문이다.

세월이 더하기를 할수록 삶은 자꾸 빼기를 하고,
욕심이 더하기를 할수록 행복은 자꾸 빼기를 한다.

똑똑한 사람은 더하기만 잘 하는 것이
아니고 빼기도 잘 하는 사람이다.

훌륭한 사람은 벌기만 잘 하는 것이 아니고
나누어 주기도 잘 하는 사람이다.


우와~ 너무 전부 와 닿는 말들뿐인데요

90세가 되면 비로소 보이나 봐요~

젊을때 이모든걸 알았더라면 부자도 한번 되어보고

후회 하지 않는 삶을 살았을거 같네요 ㅋㅋㅋㅋ

 

'멋진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해서 좋은사람  (0) 2019.06.01
실컷 놀다가세요 생각이 바뀌는글  (0) 2019.06.01
사랑하고 싶어지는 글  (0) 2019.06.01
힘이 나는 글  (0) 2019.06.01
짧고 멋진글 명언 용기 사랑  (0) 2019.06.01

+ Recent posts

"]},"kakaoAppKey":"3e6ddd834b023f24221217e370daed18","appUserId":"null"}